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테고리 엔트리 포인트(CEP)를 활용해서 브랜드 성장의 기회 포착하기!! CEP 확장 전략: 브랜드 성장을 위한 체계적 접근법

2025.03.14 08:02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08

댓글 0

앞서 살펴본 Category Entry Points(CEPs)의 개념과 성공 사례에 이어, 이번에는 기업이 CEP를 전략적으로 확장하고 활용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습니다. FMCG와 자동차 산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CEP를 발굴하고 평가하며 이를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앞선 글에서도 소개했듯이 CEP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할 때 떠올리는 구매 동인이나 상황을 의미하며, 브랜드의 심리적 가용성(Mental Availability)을 구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CEP를 늘리고 강화하면 더 많은 구매 상황에서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떠올리게 되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브랜드와 연결된 CEP가 하나 추가될 때마다 소비자 이탈 확률이 약 5% 감소하는 효과도 나타났습니다. 이런 이유로 일용소비재(FMCG)와 자동차 산업 모두에서 새로운 CEP를 발굴하고 활용하는 것은 시장 점유율 확대와 브랜드 성장에 중요 전략이 됩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