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Criteo, Nasdaq: CRTO)가 연말 쇼핑 시즌에 효과적인 광고 타기팅에 도움이 되는 소비자 행동 인사이트를 ‘연말 연휴 및 쇼핑 시즌 보고서’를 통해 발표했다.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업계의 채널 전반에 걸친 발전과 함께 성장 가속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은 현재 광고 형태의 확장과 새로운 채널의 등장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마케터(eMarketer)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온사이트(onsite, 자사 사이트) 광고, 오프사이트(offsite, 외부 사이트) 광고, 인스토어 광고 형태를 아우르는 옴니채널 전략으로 관련 업계는 2027년까지 글로벌 지출이 1,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오프사이트 및 인스토어 옵션이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은 디지털과 물리적 플랫폼 모두에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 따라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지출은 2027년까지 TV와 소셜 미디어를 광고 지출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말 연휴 시즌 소비의 조기 시작: 초기 소비자 행동이 미치는 영향
2023년의 소비자 행동 트렌드를 살펴보면, 소비자의 상품 둘러보기와 구매는 10월에 가속화되기 시작해 11월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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