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렉스는 옛말, 듀프 소비 뜬다

2024.11.04 16:43

김매니저

좋아요 1

조회수 279

댓글 0

MZ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플렉스’에서 가성비 중심의 ‘요노’와 ‘듀프’ 소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 자라 등의 SPA 브랜드는 명품 스타일을 저렴하게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이소도 저가 화장품으로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도 다이소 전용 저가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으며, 샤오미와 같은 전자기기도 듀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감소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