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월 2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1월 편의점 대목 온다 외

2024.10.28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6

조회수 1,370

댓글 0



1. 11월 편의점 ‘대목’ 온다… 빼빼로데이 마케팅

국내 편의점들이 업계 3대 이벤트 중 하나인 빼빼로데이를 맞아 본격적인 마케팅 경쟁에 나선다. 여느 이벤트보다 편의점 매출 증대가 압도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외 유명 캐릭터를 내세운 특화 기획상품 출시가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

 


 

2. 네이버, '단 24'서 AI 전략 공유한다

네이버가 올해에도 '단 24(DAN 24)' 통합 콘퍼런스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네이버의 생성형 AI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각종 AI 기술을 공개하고 개발자, 창작자, 광고주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

 


 

3. 핼러윈 코앞인데 잠잠

하반기 '대목'으로 꼽히는 핼러윈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유통업계는 올해도 추모분위기를 이어갈 방침이다. 올해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은 핼러윈 관련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이태원 참사의 추모 분위기에 동참한다는 의미에서다.

 


 

4. 키즈 패션, 로고플레이 열풍

유아동 패션에서 로고를 강조하는 '로고플레이'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과시적인 로고 디자인을 기피하는 성인 브랜드와 대조적인 현상이다. 디스커버리 키즈와 MLB 키즈, 마크제이콥스 키즈 등이 로고를 강조하며 전년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 같은 현상은 하나뿐인 자녀를 최고로 키우려는 '골드키즈' 트렌드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5.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 뷰티 대전

올리브영과 무신사가 성수동에서 최대 규모 매장을 내며 뷰티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N성수'로 대규모 오프라인 매장을 열 예정이고, 무신사는 성수동에 뷰티존을 확장하며 공격적으로 진출 중이다. 양사의 경쟁은 2030세대와 관광객을 공략하는 성수동에서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6. 편의점, 직소싱으로 해외 인기 상품 판매 강화

편의점 업계가 해외 인기 상품을 직접 수입하는 직소싱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CU, GS25, 세븐일레븐 등은 직소싱 상품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직구의 비싼 배송료나 긴 배송 시간이 없고, 유사 상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7. 중고나라, 카페 정책 개편… 거래 편의성 강화

중고나라는 게시글 중복 문제 해결을 위해 카페 정책을 개편했다. 하루 등록 가능한 게시글 수를 축소하고 중복 게시글 모니터링을 강화한 결과, 중복 게시글 수가 40% 이상 감소했다. 또한 일반 회원과 셀러 회원 게시판을 구분하고, 카페 말머리 기능으로 검색 편의성을 보완하는 등 게시판 개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