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법원은 최근 에어캐나다가 항공사의 챗봇으로부터 부정확한 정보를 받은 후 정가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보상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에어캐나다는 자사의 챗봇이 답변을 구성했기 때문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책임을 지려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큰 비난을 받았다. 기업들이 서비스 자동화를 더욱 광범위하게 추진하는 가운데, 에어캐나다의 이 사례는 채봇에 대한 기업의 감독 수준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 법원은 최근 에어캐나다가 항공사의 챗봇으로부터 부정확한 정보를 받은 후 정가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보상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에어캐나다는 자사의 챗봇이 답변을 구성했기 때문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책임을 지려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큰 비난을 받았다. 기업들이 서비스 자동화를 더욱 광범위하게 추진하는 가운데, 에어캐나다의 이 사례는 채봇에 대한 기업의 감독 수준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무플보다 악플이 낫다?! 브랜드 광고에 있어 적절한 논란이란?
유크랩마케터
[인사이트] 한끗 차이로 210만뷰? 성공하는 글로벌 시딩의 3가지 조건
화해비즈니스
쿠팡, 11번가 다음은 다이소?
윈들리팀
[성공 사례] 오늘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뷰티 마케팅 사례 모음집 2탄
화해비즈니스
이걸 이렇게 살린다고?
팀퍼포먼스
예산을 이기는 마케터의 아이디어란?
유크랩마케터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