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2월 6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온라인 쇼핑 월 거래액 20조 돌파 외

2023.12.06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5

조회수 607

댓글 2



1. 온라인 쇼핑 월 거래액 20조 돌파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0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엔데믹 여파로 여행 수요가 급증한 데다 선물 용도로 온라인 쿠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4조 7158억 원으로 나타났다.

 


 

2. 내년 세계 광고시장 성장 둔화 전망

내년 글로벌 광고시장의 성장세가 둔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다국적 광고회사 WPP 계열사 그룹M에 따르면 내년 전 세계 광고시장 지출 규모가 9360억 달러(약 1227조 원)로, 올해 지출 8890억 달러보다 5.3% 증가하는 데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3.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메시지 연동 사라진다

메타가 오는 12월 중순부터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친구와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한다.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친구와의 기존 대화가 있는 경우, 해당 채팅은 읽기 전용으로 전환된다. 메타가 이 기능을 없애는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유럽연합의 규제를 피하는 것으로 보인다.

 


 

4. 일본 정부, 구글 등에 광고심사·수수료 기준 요구

일본 정부가 구글, 메타, 라인야후 등 3개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광고의 심사 기준과 수수료 수준을 광고주에게 공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광고주나 매체주에 대한 광고를 중단할 때의 기준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광고중단에 관한 통지문에 위반된 부분을 명시하도록 요청한 것이다.

 


 

5. 포털사업 악화에 휘청이는 줌인터넷

토종 포털인 줌(ZUM)이 지난 2021년 12월 내놓은 주식투자 플랫폼 ‘줌 투자’가 서비스를 종료한다. 경기악화로 포털사업 수익성이 나빠지면서 줌을 운영하는 줌인터넷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6. 다이소, 이커머스 도전장

올해 매출 3조 원을 목전에 두고 있는 다이소가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 온라인으로 영토를 확대한다. 다이소는 모바일앱과 웹 등 산발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얼굴을 내밀었는데, 이번에 이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로 본격 이커머스 시장 진출에 나선다.

 


 

7. 구글, 유튜브 '좋아요'와 '조회수' 애니메이션 테스트

구글이 유튜브의 '좋아요'와 '조회수' 카운터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기능을 도입하고 있다. 이 기능은 동영상 재생 중이나 일시정지 상태에서도 좋아요 수와 조회수가 증가하며, 숫자 카운터가 굴러가는 애니메이션이 표시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