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운영할 때
1일은 전환 1건 발생
2일은 전환 5건 발생
3일은 전환 0건 발행
이 모든 과정에서 따로 어떠한 셋팅도 손보지 않고 랜딩페이지에서도 변화가 없었을 때
'왜 2일에는 전환이 5건 발생했는지'
또 '왜 3일에는 전환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는지'까지 모두 분석이 가능할까요?....
저는 셋팅에서 변화를 주거나(순위 조정, 시간대 조정 등)
아니면 어떠한 행사 이슈가 있거나 등등의 무언가 이슈가 있을 때는 그 영향 때문이겠구나-하고 추측이 가능하지만
그게 아니라 그냥 고정된 셋팅에서 어느날은 전환이 되고, 어느날은 안되는 거라면
그냥 순전히.... '소비자들의 마음'(?)에 달린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혹시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