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네이버 파워링크의 데이터를 모두 분석 가능한가요?

2020.12.08 16:35

앙트레브

조회수 161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84.8%


네이버 파워링크 운영할 때

1일은 전환 1건 발생

2일은 전환 5건 발생

3일은 전환 0건 발행

이 모든 과정에서 따로 어떠한 셋팅도 손보지 않고 랜딩페이지에서도 변화가 없었을 때

'왜 2일에는 전환이 5건 발생했는지'

또 '왜 3일에는 전환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는지'까지 모두 분석이 가능할까요?....


저는 셋팅에서 변화를 주거나(순위 조정, 시간대 조정 등)

아니면 어떠한 행사 이슈가 있거나 등등의 무언가 이슈가 있을 때는 그 영향 때문이겠구나-하고 추측이 가능하지만

그게 아니라 그냥 고정된 셋팅에서 어느날은 전환이 되고, 어느날은 안되는 거라면

그냥 순전히.... '소비자들의 마음'(?)에 달린 것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혹시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

네이버광고 네이버파워링크 파워링크 파워링크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랑연

네이커 카페 마케팅 기획/분석, 교육 아이보스 강사

#온라인마케팅
이회계사

세무사, 공인회계사

#마케팅 관련법
권영미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키워드광고
엘르

엘르

#키워드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로그분석·통계
윤들닷컴이동윤

영상 / 비주얼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콘텐츠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