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리터

페이스북 네이버 유투브등 예산 설정을 어떻게 하나요?

2020.11.30 19:50

jjamjam

조회수 74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초보입니다만.. 

광고주가 000제품 홍보를 위해 예산제안을 해달라 라는 요청에 대해 

1) 페이스북/ 네이버/ 유투브등 각 채널별 예산배분의  기준을 어떻게 세워야하는건가요? ㅠ 

2)채널내 제품에서 제품별  예산비중을 나누는 기준이 있으신건가요? 

     ex) 유투브는 트루뷰 인스트리밍, 범퍼애드등 예산 나누는 기준이 다 있으신가요? 


전 TV광고를 진행했기에

-공격적인 예산 A안/ 적정수준 예산 B안 / 최소한의 예산 C 안으로 예산 제안 

그안에서 

-TV,CATV 각각의 믹스 예산에 따라 비중별로 효율과 도달률을  확인하여 최고의 비중을 설정

 ex) TV,CATV 3:7, 4:6, 5:5, 6:4 각각 시청률 (GRPs) 도달률 (Reach) 확인후 4:6 비중으로 설정! 

-TV 도 채널별로 시청률& 채널별 패키지 금액을 보고 채널별 비중설정을 하였습니다 .


다만 디지털은 이렇게 명확하게 보이는 기준으로 비중을 설정할수있는건지..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ㅠㅠㅠ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살려주세효...........ㅠ 



디지털마케팅예산설정예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리터 중 80%인 1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