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초보입니다만..
광고주가 000제품 홍보를 위해 예산제안을 해달라 라는 요청에 대해
1) 페이스북/ 네이버/ 유투브등 각 채널별 예산배분의 기준을 어떻게 세워야하는건가요? ㅠ
2)채널내 제품에서 제품별 예산비중을 나누는 기준이 있으신건가요?
ex) 유투브는 트루뷰 인스트리밍, 범퍼애드등 예산 나누는 기준이 다 있으신가요?
전 TV광고를 진행했기에
-공격적인 예산 A안/ 적정수준 예산 B안 / 최소한의 예산 C 안으로 예산 제안
그안에서
-TV,CATV 각각의 믹스 예산에 따라 비중별로 효율과 도달률을 확인하여 최고의 비중을 설정
ex) TV,CATV 3:7, 4:6, 5:5, 6:4 각각 시청률 (GRPs) 도달률 (Reach) 확인후 4:6 비중으로 설정!
-TV 도 채널별로 시청률& 채널별 패키지 금액을 보고 채널별 비중설정을 하였습니다 .
다만 디지털은 이렇게 명확하게 보이는 기준으로 비중을 설정할수있는건지..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어서 질문드려요 ㅠㅠㅠ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살려주세효...........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