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모비온 광고 효과에 대한 의문 CPA가 지극히 높습니다.

2020.10.27 10:47

두부야

조회수 765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현재 모비온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데 의문점이 있어서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희가 1주간 60여만원을 투입 해서 모비온 광고를 집행했는데


노출수가 130만, 클릭수가 2만으로 약 1.5%의 클릭률이 나오고, CPA 30만원입니다. 전환이 2건..


동일한 시기 GDN은 120여만원을 투입해서 클릭률 0.1% CPA 7만원입니다. 이것도 높죠.. 1만원은 나와야할텐데.


비용 대비 효과가 너무나도 극심한데 모비온의 효과에 대해서 의심이 품어지네요.


지난 9월~10월까지 데이터를 보면 모비온 투입비용이 높은데 CPA는 네이버 SA/DA/GDN 따라 오지를 못합니다.


---------------------------

모비온 / 광고비 60만원 / 노출 130만 / 클릭 2만 / 클릭률 1.5% / CPA 30만원

GDN / 광고비 120만 / 노출 9백만 / 클릭 6천 / 클릭률 0.1% / CPA 7만원

--------------------------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요? 모비온을 시행하는 대행사에서 타겟팅을 잘못한걸까요?


아니면 모비온과 제휴 된 매체의 사용자들의 소구가 부족한걸까요..

모비온 SA DA 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피픽투파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사람마을_김변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 관련법
백억만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쇼핑몰 운영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안팀장

안팀장

#키워드광고#페이스북#유튜브
알고리즘강사김목

아이보스 밋업 전속 강사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기타 온라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