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중인 마케터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운용 중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먼저 당사는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수가 많은편에 속합니다 약 500종 이상의 아이템을 취급 판매합니다.
그러다보니 사실 캠페인을 상품 또는 카테고리별로 생성하고 광고세트는 논타겟 / 유사타겟 / 맞춤타겟을 세팅하며 컨텐츠를 세트별로 3개~4개정도 넣은 후 성과를 측정하여 진행하고 있는데..
전환률이 400%대를 넘기기가 어렵습니다..
전환을 목적으로 캠페인은 총 5개
각 캠페인별로 광고세트는 3개
광고세트별로 광고소재는 3~4개정도 있습니다.
근데 어느 한편으로는 캠페인을 하나로 합치고 광고세트도 최소화하라는 내용이 많았는데요..
캠페인을 하나로 합치고 진행하게되면 효율이 좋은 특정 광고세트와 그리고 효율이 좋은 광고세트에서의 광고만 집중적으로 송출 및 소비가 되다보니
다양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당사의 상황에서는 소수의 아이템만 과도하게 몰리는 경향을 보곤합니다.
저의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이 다양하여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노출해야 할 때 어떤식으로 운용하는게 좋을까요?
2. 그리고 컨텐츠 a/b 테스트를 할때 소재 테스트용 캠페인을 따로 만들어서 진행하나요?
3. 2번에서 테스트 진행시 광고세트는 제가 위에서 언급한 핵심타겟 / 유사타겟 / 맞춤타겟 모두에게 송출하나요?
4. 그리고 광고 소재 테스트시 소재는 몇개정도가 적당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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