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에이전시이고, 퍼포먼스 마케팅과는 상관없는 업종이지만
광고주가 글로벌 기업이라, 본사 지침에 따라
이번 8-9월에 네이버 검색광고를 검색광고 대행사를 끼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집행금액이 아주 소량이라서 네이버만 진행을 했는데요
타 국가가 진행한 데이터도 보았는데, 글로벌은 구글검색을 진행했고, 코리아만 네이버로 검색광고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혹시나 왜 한국은 구글 검색광고를 집행을 안하는지에 대한 본사의 문의가 있을 듯 하여서요.
국내 검색점유율이 이제 구글이 30%를 넘은 시점이기도 하고, 아이보스에서 키워드 교육 강의도 들었는데,
네이버 이외에는 아예 언급도 없었던지라, 구글 광고를 국내에서 하지 않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주변에 몇몇 물어봤을 때, 우선 네이버/다음으로 가고 그 다음에 예산의 여유가 어느정도 있으면 구글까지 한다. 보통 이렇게 이야기하시던데, 그 이유는 명확하게 답변이 없더라고요.
혹시나 네이버/다음에 비해 효율이 매우 떨어지거나 하는 이유 등이 있느지 궁금합니다.
처음 집행해 봐서, 대략적인 내용만 아는지라, 검색광고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