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해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 아이보스에 여쭤봐요.
현재 페이스북 광고의 기여 기간은 기본 (조회 후 1일, 클릭 후 28일) 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타겟이 일부 중복 되는 2개의 광고를 돌린다고 했을 때, 클릭 수 & 구매 전환값은 두 광고 모두에 반영되는 걸까요?
예를 들어,
- A 광고의 광고 진행 기간 : 9월 1일 ~ 9월 8일
기여기간 고려 최대 전환일 : 10월 5일 (광고 마지막 날로부터 28일째 되는 날) - B 광고의 광고 진행 기간 : 9월 9일 ~ 9월 16일
기여기간 고려 최대 전환일 : 10월 13일
이렇게 된다고 했을 때, 9월 9일 ~ 10월 5일까지 성과가 기록되는 기간이 겹치게 되잖아요~
① 어떤 사람이 A 광고와 B 광고를 모두 클릭
② 위 기간 (9월 9일 ~ 10월 5일) 사이에 구매
를 했다면, 그에 따른 구매 전환값은 어느 광고 성과로 나타나나요?
두 광고를 모두 클릭했으니, 두 광고 모두에 구매 전환값이 기록이 되는지, (이 경우, 한 번 구매를 했다 해도 성과를 보면 중복 매출로 보이게 되는 셈이죠.)
아니면 최종으로 클릭한 B 광고의 구매 전환값으로 기록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후자가 되면 아무 문제 없으나, 전자가 되면 성과 측정 하는데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을텐데, 현재 사이트에서는 그것도 쉽지 않아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기준으로 성과 측정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위 사항에 대해서 알고 계신 점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