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마케터의 커리큘럼 어떻게 가져가야할까요?

2020.09.17 15:52

징누

조회수 1,112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83.3%

디지털마케터... 고민입니다.

종합대행사에서 sns, 언론, 바이럴 등 전체적인 개괄을 훑고

이직한 곳에서 온/오프라인부터 암흑 마케팅?까지 실무를 진행하다 보니

어느덧 경력은 4년차...

직무상 브랜드마케터, 콘텐츠마케터, 커뮤니케이터, 디지털마케터라는 명칭을 쓰지만


디지털마케터라는 영역이 너무 광범위하고 넓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퍼포먼스마케터, 그로스마케팅 등 역량을 키워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수 없이 머릿속에서 떠도는 단어들, 하지만 깊게는 알지 못하는...

GA, SEO, 트래킹, 전환추적, 스크립트, SDK 등 마케팅 툴을 다루는 능력.

더 나아가 파이썬, R, SQR등 알아야 하는 용어와 영역이 너무 많은 것 같네요.


온라인,오프라인 교육도 세부적인 영역이 너무 많은 것 같구요..

우선 단계적으로 퍼포먼스마케팅을 파헤쳐 보려는데

도대체가 커리큘럼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 지 모르겠네요 ㅠ.ㅠ

무엇부터 하는게  좋을까요?ㅠ.ㅠ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퍼포먼스마케터온라인마케팅마케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지혜정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