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페이스북 등에 배너광고를 돌리고 --> 클릭(터치)하면 쇼핑몰 내 특정페이지로 랜딩되는 형태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특정페이지는 쇼핑몰 메뉴를 클릭해서는 갈 수 없고, 광고를 클릭하든지 아니면 직접 URL을 입력해야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비공개 페이지입니다.)
클릭수 대비 페이지뷰수, 사용자수가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이것 저것 확인해봤는데요.
그 특정 페이지 로딩시간이 점점 늘어지는 것 같아 이런 저런 사이트 및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해보니... 로딩시간이 꽤 길더군요. 그래서 트래픽을 확인해보니 평소보다 트래픽도 훨씬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쇼핑몰은 카페24입니다)
어쨌든 로딩속도가 문제인 거 같아 카페24에 원인 확인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
그런데... 이런 생각도 들었어요. "카카오나 페이스북에 나온 클릭수가 실제보다 많이 잡히는 것은 아닐까?"
그래서 몇 달 전에 회사가 진행했던 거의 비슷한 형태의 광고에서도 확인해봤는데요. 그 때에도 페이지뷰, 사용자수는 전체 클릭수의 75% 정도 였습니다. 이번에는 50%이니 너무 큰 차이여서 원인을 찾고 있는 중이지만, 사실 75%라는 숫자도 큰 차이일 수 있다고 봅니다.
동종업계 분들, 인터넷 검색 등등 클릭수 과대계상에 대해 검색해봤지만 딱히 정보를 얻을 수는 없어서 아이보스에 문의드립니다. 보스님들의 (배너) 클릭 광고와 페이지뷰,사용자 수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