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A 지표 해석 (클릭수, 사용자, 세션)

2020.09.08 10:52

오리지널새우깡

조회수 84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올라와있는 질문들과 구글 홈페이지 설명을 봐도 이해가 잘 되지않아 문의드립니다 ㅠㅠ

구글 검색광고를 그냥 자동으로 진행하다가 지난달 GDN캠페인을 추가하면서 이제 구글 쪽을 좀 키워보자 해서

GA와 연동하여 좀 상세 보고서를 작성하려고 하는데 아무리 봐도 개념이 이해가 되지 않아서요...

네이버랑은 또 다른 느낌이네요...


검색캠페인으로 예시화면을 가져왔습니다.

제가 이해가 가지않는 부분은 세션이에요! 개념을 아무리 찾아봐도 잘 이해가 가지 않아서요 ㅠㅠ



일단 클릭수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이고, 세션은 오른쪽 '?' 표시를 눌러보면

[기간에 대한 총 세션 수입니다. 세션은 사용자가 웹사이트, 앱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시간입니다. 모든 데이터 사용은 세션과 연관됩니다.]  라고 나오는데


대체 세션은 어떤걸 의미하는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방문'을 말한다고 하는데 방문 횟수라고 생각해도 될까요? 카운팅 그런거땜에 클릭수와 맞지 않는 다고 하던데

그렇다면 클릭수보다 적다는 것은 창이 다 뜨기도 전에 꺼버린 사람들이 있다는 얘기일까요?


그리고 사용자는 기간 동안 하나의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라고 나오는데

클릭수와 사용자도 다른 개념인가요.. 클릭을 했는데 사용자로 측정이 되지 않는 경우는 어떠한 상호작용도 없었기 때문인 것이지..


너무 초보자라 개념을 이해하는 것 부터가 너무 어렵네요 ㅠㅠ 네이버는 체류시간, 전환률, 클릭수 등 간단한데 구글은 좀더 복잡한 느낌이라서요...

추가로 이탈률이 저정도면 너무 높은거죠...? 검색광고는 거의 67%, 디스플레이는 72%정도 됩니다...

지금 검색광고를 자동으로 하고있는데 이것도 수동으로 바꿔야할지 고민이네요 ㅠㅠ




GAGDN검색광고검색캠페인디스플레이캠페인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