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페북 광고 on/off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2020.08.28 05:45

동박제

조회수 1,10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일일 예산으로 진행하는 광고를 임의로 on/off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시간에 광고를 활성, 비활성 시킨다면 

광고 효율에 큰 영향이 생길까요? 


아침 7시에 광고가 활성화 될 수 있게 6시쯤 on 하고 9시에 off 하고
점심 11시에 on 13시에 off

저녁 8시에 on 새벽 1시에 off 이런식으로요.


제가 실험을 해본 결과로는 광고를 on 하자마자 빠르게 다시 진행되는 광고는, 머신러닝이 끝난 광고들 같다는 생각했습니다. 반대로 만든지 얼마 안된 광고들은 on을 해도 바로 광고가 살아나지 않는다는 체감이 들더라구요.

어떤 글에서는 on/off 를 반복하면 효율이 떨어진다고 하던데요, 구매가 일어나는 시간에 대한 패턴이 데이터로 어느정도 나와 있다면 광고 효율을 조금 손해를 본다해도 패턴에 맞는 시간만 광고를 키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서입니다. 


예를들면, 00시에 광고가 리셋되고 광고비를 1만원정도 소진했을 때, 10만원정도의 구매가 일어나서 투자대비 수익이 발했지만 하루종일 광고를 돌리고 광고비가 많이 소진되었지만 그에 비해 구매가 일어나지 않았을 경우가 종종 있어서 입니다. 제가 뭔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걸까요?


총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면 시간을 조절 할 수 있지만 종료일도 같이 설정을 해야되고 제 아이디에서는 something worng.. 하는 에러 메세지가 떠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ㅠㅠ


선배님들의 도움을 자주 받고 있어서 진심으로 많은 감사드립니다 !!

 


페북광고 효율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Jazzy

칼럼리스트 Jazzy 입니다

#블로그마케팅#인스타그램#유튜브
백억만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쇼핑몰 운영
플로우홀딩스

Flow Holdings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당첨대쓔

아이보스 당첨대쓔입니다!

#마케팅이야기
애피켓

구즈월드 | 애피켓마케팅연구소 이대표

#키워드광고#블로그마케팅#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