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페북 광고 on/off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2020.08.28 05:45

동박제

조회수 2,49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일일 예산으로 진행하는 광고를 임의로 on/off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시간에 광고를 활성, 비활성 시킨다면 

광고 효율에 큰 영향이 생길까요? 


아침 7시에 광고가 활성화 될 수 있게 6시쯤 on 하고 9시에 off 하고
점심 11시에 on 13시에 off

저녁 8시에 on 새벽 1시에 off 이런식으로요.


제가 실험을 해본 결과로는 광고를 on 하자마자 빠르게 다시 진행되는 광고는, 머신러닝이 끝난 광고들 같다는 생각했습니다. 반대로 만든지 얼마 안된 광고들은 on을 해도 바로 광고가 살아나지 않는다는 체감이 들더라구요.

어떤 글에서는 on/off 를 반복하면 효율이 떨어진다고 하던데요, 구매가 일어나는 시간에 대한 패턴이 데이터로 어느정도 나와 있다면 광고 효율을 조금 손해를 본다해도 패턴에 맞는 시간만 광고를 키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서입니다. 


예를들면, 00시에 광고가 리셋되고 광고비를 1만원정도 소진했을 때, 10만원정도의 구매가 일어나서 투자대비 수익이 발했지만 하루종일 광고를 돌리고 광고비가 많이 소진되었지만 그에 비해 구매가 일어나지 않았을 경우가 종종 있어서 입니다. 제가 뭔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걸까요?


총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면 시간을 조절 할 수 있지만 종료일도 같이 설정을 해야되고 제 아이디에서는 something worng.. 하는 에러 메세지가 떠서 결국 포기했습니다. ㅠㅠ


선배님들의 도움을 자주 받고 있어서 진심으로 많은 감사드립니다 !!

 


페북광고효율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