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픽셀기반 GTM, GA 연동 질문입니다..

2020.08.06 23:25

더지더지

조회수 99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어쩌다 보니 얼마전 퍼포먼스마케팅을 알게되서 이제 막 시작하게되는 스타트업의 직원입니다.

이거저거 배우는거 좋아해서 진짜 어쩌다 보니 담당자가 되버려서, 잘 알지도 못하는데 맨땅에 헤딩하고 있네요ㅜ


질문내용은 이렇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이용해서 카페24로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스며, 따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인 회사입니다.

자사몰에 픽셀을 설치했고, GTM으로 스크롤뎁스, 네이버페이 클릭 정도만 어쩌다 보니 만들었으며,

(스마트스토어에도 노스크립트로 랜딩페이지 조회 및 스크롤뎁스 정도만 설치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저희 회사의 주가 스마트스토어여서 대표님이 여기에도 설치가 가능하면 좋겠다 해서 어찌어찌하다보니 했네요.)

문제는 이 데이터들을 GA에 옴겨서 관리를 해야되는데, 여기서 부터 깜깜하네요..


1. 픽셀에 연동 된 GTM의 "태그의 데이터"를 어떻게 GA로 옴겨서 관리를 할 수 있을까요?

자세하게는 자사몰에 픽셀,태그매니저를 설치를 했으며, 태그매니저를 이용해서 자사몰에서 네이버페이 클릭, 스크롤뎁스 정도의 태그만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스크롤뎁스는 구글링을 통해서 해당페이지의 이름, 벨류값으로 스크롤뎁스를 볼 수 있게 했으며, (각기 다른 제품들을 스크롤을 어디까지 내리는 것인지 상세하게 분석하고 싶어서,,,)페이스북 이벤트관리자에서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근데, 이걸 어떻게 나누어서 볼 수 있을지도 고민이긴 한데, 이 태그를 어떻게 GA에 연동시켜서 GA에서 데이터를 볼 수 있을지 너무나 고민이네요..

GA 강의란 강의는 다 보고 있지만, 진짜 생판 초짜라 고수분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2. 스마트 스토어에 설치 된 픽셀을 이벤트픽셀로 따로 만들어서 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선배님들은 어떻게 관리들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지금은 노스크립트로 ViewContents 이렇게만 잡히는 상황입니다.

이게 자사몰 픽셀과 겹쳐서 정확한 데이터를 뽑는데 있어서, 혼돈을 줄 것 같기도해서 따로 분리해서 관리를 해야 유입량등 여러 데이터들을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여쭈어봐요


선배님들 깊은 조언 부탁드립니다ㅜ

GTM GA 페이스북 픽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