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GA 지원전환과 직접전환 개념 문의 드립니다.

2020.07.23 14:29

애자일

조회수 4,35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76.1%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애자일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몇달 마케팅일을 안하였더니,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GA에서 지원전환수 직적접환수(마지막 클릭 또는 직접 상호작용 전환수)에 대한 정의가 궁금합니다~

우선 네이버의 경우 직접전환은 단순히  방문후 30분내로 전환이 발생하는것을 뜻하며, 간접전환은 30분 이후 전환추적기간내(통상15일)발생된 전환을 간접전환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Q1. GA의 '전환 확인 기간' 디폴트 값은  30일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GA 또한 네이버와 유사하게 사용자가 방문하여 30분이내 구입하면 직접전환(마지막 클릭 또는 직접 상호작용 전환수) 30분이 초과한 상태에서 30일 이내 구매하면 간접전환으로 카운팅 되나요? 아니면 이것외 다른 요인이 있을까요?


Q2. GA-전환-다채널 유입경로-지원 전환수에서  지원 전환 가치와 마지막 클릭 또는 직접 상호작용 전환 가치의 금액(전환액)은 어떻게 산정된것 인가요?


Q3. 다채널 유입경로 카테고리는 기여 모델이 '마지막 상호작용'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30분이내 구매하지 않고 이탈한후 15일 이내 GDN광고를 통해

유입 및 구매한 경우 어떻게 카운팅 되는건가요. 기여모델의 '마지막 상호작용'만 놓고 단순히 해석해 보자면 GDN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 이므로, GDN의 직접전환수 1이 카운팅 되어야 하는것 같은데,

어떻게 보면 네이버 브랜드광고가 15일 이내 지원전환수에 해당되니까 또 지원전환수1로 카운팅 되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어떻게 카운팅 되는 걸까요...?


직접&지원(간접)은 매번 헷갈리는 개념이네요......ㅠ

항상 많은 도움 주시는 선배님들 한번 답변 더 부탁드려 봅니다...


리터: 200



GA구글애널리틱스지원전환직접전환간접전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