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픽셀 기본코드가 중간에 빠진경우 광고에 미치는 영향

2020.06.04 11:33

잘먹고잘살기

조회수 80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0%

안녕하세요 초보 마케터입니다.

이런 경험있으신 분들이 있을까 모르겠습니다..ㅠㅠ


저희가 이번에 홈페이지 테마를 새로 변경하면서 리뉴얼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기존에 심어져있던 GA픽셀과 페북 픽셀은 손대지 않았고,

퍼블리셔도 코드부분에서 수정하는건 없어서 픽셀에 영향은 없을거라 예상하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리뉴얼한 시점부터 정확히 페이스북 기본코드가 3일 정도 작동을 안했더라구요. 

GA 픽셀도 마찬가지로 그시점부터 홈페이지 유입이 98%이상 확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확인해보니, 홈페이지 리뉴얼 이후 기본코드에 문제가 생겼다는 알림이 있더라구요...

하 진짜 ㅠㅠ 이걸 이제 확인한 저도 문제네요...


아무튼 다시 코드 설치했는데요...

홈피 리뉴얼 이전 시점에 잠재고객확보광고 2건을 기존 픽셀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이번 2건의 성과가 진짜 안좋았는데, 이게 광고성과에 영향을 줬을까요? 유사타겟과 관심사 두 개로 진행했습니다.


아직 광고를 좀 더 진행할 생각인데 픽셀을 다시 활성화했으니 문제가 없을까요?

아니면 다시 새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이런적이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ㅠ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