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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수신동의 근거

2020.05.29 11:43

머리검은짐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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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수신동의 근거를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B2B 업종이기에 기존고객들에게

이메일 수신동의 없이 지속해서 대량메일을 발송했었고,

문제 될 일도 없었습니다.

이번에 대량메일 컨텐츠를 확장 시킬 계획인데,

이메일 수신동의를 포함한 메일신청서를

구글 탬플릿으로 받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1. 이메일 수신동의 근거를 관리해야하는데, 관리해야할 근거가 어떤건가요?

고객이 수신동의를 하면 수신자에게 14일 이내에 알려야한다고하는데,

이런종류의 발신 이메일을 저장해둬야하는건가요?

2. 구글 탬플릿으로 받게되면, 동의 체크란을 만들어야하나요?

아래 예시처럼, 동의란 없이 제출 버튼이 곧 수신동의로 간주한다고 해도 괜찮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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