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안녕하세요 의류 쇼핑몰 운영중입니다 이게 맞게 계산한건지 모르겠네요 ..

2020.05.24 15:44

간찌

조회수 1,144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현재 도소매사업을 운영중입니다

저희는 오픈마켓 및 소셜 위주로 운영중입니다 

현재 두가지중 고민중입니다 . 

제품은 여성의류입니다. 현재 두가지방법중 고민입니다 


11560원가의 제품 판매가를 28900원(vat포함)으로 책정하고 광고를 집행할것인지 

11560원가의 제품 판매가를 23900원(vat포함)으로 책정하고 광고를 미집행하여

고객에게 광고비만큼 혜택을 드릴것인지 고민입니다  광고를 미집행시 고객유입방법은

현재 오픈마켓+소셜에서  나오는 주문에 팜플렛을 넣어 배송예정입니다 하루 해당상품 주문량은 50~100건정도입니다 




1. 광고집행형 

사진의 위와같이 11560원의 원가제품을 

28900원에 판매하고 광고비를 300% 광고수익률로 잡았을경우

1개당 9633원의 구매당전환값이 나오게됩니다.. 이럴경우 마진이 2299원입니다 마진이 

판매가대비 10%안되는 마진입니다 .. 


장점 : 빠른성장이가능하다

단점:구매전환율이  300%이상이 안나올경우 적자의 위험이있다


2. 광고미집행형

두번째는 23900원에 광고비를 안들이고 고객들에게 팜플렛만 제공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사이트 방문 유입하는것입니다 이럴경우 광고비가 안들인다고 가정하에는 마진이 7546원이 남게됩니다 .. 

광고비가 가져갈 마진이 제가 갖게되는것이죠 


장점:광고비가 안들고 고객혜택으로 고객은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가능하다 

단점:느린성장률 및 상품의 가치가 낮아보인다 (저렴한 제품을 구매한다고 생각할까봐 걱정입니다)


현재 첫번째 안으로 한다고 하더라도 지금 판매가가 너무 작게 책정이 된게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

혹시 의류마케팅쪽에 계신분께서는 구매전환율을 몇퍼센트가 안정권으로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원가대비 판매가는 얼마정도가 적정한지 궁금합니다 .. 

현재 회사직원은 13명인지라 고정지출은  많이 나가고있는 편입니다 

좋은하루되시고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의류마케팅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호팥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