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어느 회사의 페이스북 광고 운영 업무를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을 하나 생성하고,
광고 세트를 두 개로 구성한 후, 각 세트에 총 예산 70만원씩
총 140만원을 배정하여 1주일 동안 운영하는 것으로 셋팅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이 캠페인은 하루에 20만원 정도를 써야 1주일간 140만원이 소진되는데,
3일차까지 하루 평균 캠페인 소진 비용이 6만원 수준이었습니다.
타겟팅, 최적화 조건 등 여러 가지 옵션을 만져도 변화가 없어서 답답해하던 중,
한가지 일정한 규칙을 발견했는데, 각 광고세트에서 지출되는 일별 비용은 다르지만,
캠페인 단위에서의 일별 비용(즉, 광고세트 소진비용의 합)은 62,202원으로 매일 똑같았습니다.
광고 세트가 몇 개든 캠페인 소진 비용이 정해져 있다는 건,
이 광고 계정에서 예산을 운영하는 데 제한이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됐습니다.
혹시 카드에 문제가 있는 건가 싶어서, 어제 회사에 다른 카드번호를 요청하여
페이스북 광고용 결제 카드를 변경 적용하고 하루가 지났는데,
어제 캠페인 소진 비용은 30만원대로 이전의 62,202원에 비해 크게 늘었습니다.
(그러나 140만원을 모두 소진하려면 어제 60만원 정도는 지출했어야 합니다.)
만약 오늘도 똑같이 30만원 수준으로 비용이 지출된다면,
분명 등록한 카드의 결제 상 제약이 있기 때문에 일별 소진 비용이 제한된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해외 결제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신용카드를 잘 쓰지 않아 모르겠는데, 혹시 신용카드의 국내/해외 결제 한도가
따로 설정되어 있어서 이렇게 일별 예산이 제약되는 것이 맞는지 ,
그렇다면 해외 결제 한도를 상향 조정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식적으로 일반적인 신용카드가 하루 6만원, 30만원밖에 결제를 못할 리는 없어서요...)
혹은 비슷한 문제 겪고 해결하신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