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3년째 마케팅(디지털)과 웹기획을 병행하면서 데이터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전직장까지 하면 이커머스 경력만 5년차입니다.
GA 구글애널리틱스를 보면서 "다른 업체들은 어떤 기준으로 분석을 하는가 "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용자수 / 세션 (30분 기준)중 어떤 데이터를 기준으로 방문자수를 보시나요?
사용자수는 쿠기 기반 ID 할당으로 측정되지만 쿠키 삭제나 기기, 브라우저별 달리 중복 측정되고
세션은 30분 기준 세션활동 기반으로 측정되다 보니 더 중복 측정되면서
대부분 사용자수 < 세션 으로 나오는데...
세션이 부정확하여 WAU / MAU로도 활성유저 순방문도 확인하지만...
사실상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하기란 어렵겠지요
대부분 기업별 부서별 팀별 한가지 기준으로 쭉 데이터를 축적하여 전년대비..전주대비...등
동일 기준치를 기반으로한 비교 성과 측정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어떤 데이터를 기준으로 측정하고 계신지 의견들을 듣고싶어 작성해봅니다.
마케터분들 모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