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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리터

의류쇼핑몰 페이스북광고 로아스 평가해주세요 !

2020.03.16 22:33

happyyyy

조회수 2,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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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현재 의류 쇼핑몰 2인쇼핑몰 운영으로

소규모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원가율잡은것과 광고검토 부탁드립니다 ㅜㅜ


(의류원가 10,000원이라하면 3/1을 마진으로보고 15,000원측정 여기에 +기타수수료2,000원정도 포함시켜 17,000원으로 판매가를 측정합니다. - 2인이다보니 수수료를 크게 잡지 않은편입니다 인건비같은것도 크게 생각해서 넣은 부분은 아닙니다.)


전에는 매출에 따라 월매출 2000만원이면 10%정도 200만원을 소진시켜 참여광고,트랙픽으로 했지만

지금은 페이스북상황이 예전과 같지 않아 효율이달라 적어도 2배이상은 들어가야 예전과 비슷하게 매출이 맞춰지는거 같습니다 ㅠㅠ


세트광고를 테스트할줄도 몰랐고 테스트하는동안 나가는 광고예산이 무서워서

효율좋은 광고에 과감히 투자해보지도 못했습니다.


최근들어 지나간 광고에 대해서 첨부하겠습니다.



최근1월에 2일정도 거처서 진행했고

맨위에 것은 세트 일예산3마넌 잡고 진행한것이며

밑에 3개는 일예산1만원으로 잡고 진행한것입니다.


많은 광고세트중 구매전환이 발생된것으로 보여드립니다.

사실로아스1000프로나온다구해도

광고비빼고하면 1,100,000만원매출중 대략 366,000원이 남는돈이고 여기에서(기타수수료+인건비제외)
광고비 113,000원을 뺀다면 253,000원발생 .


대충이렇게 판단을하였는데 로아스 적어도 몇프로 이상나오는것을 광고진행을하고

그이하는 꺼버리면될까요?

그리고 저위에광고는 2-3일정도만 진행하고 아마, 단가변동이 심해서 꺼버린것으로 기억합니다 ㅜ

지켜볼줄을 알아야하는데 1-2일이면 무서워서 바로꺼버리는게 습관이되어서요 ! ㅠ


혹시 첫번째광고처럼 나올때 일예산을 기존3마넌에서 30만원으로 증액시킨다면 구매전환이 아예안잡히게

바뀌거나 하진않나요? 랜딩페이지단가나.. 이런부분은 예산을 올렸으니 올라갈 수 있다고 하지만.

구매전환이 안잡히고 하루에 30마넌이 그냥소진될까 무섭습니다 ㅜㅜ



질문1.

제가 잡은 쇼핑몰예산안에서 광고효율 로아스 몇프로 이상나와야 진행해볼만한것인가요?


질문2.

예산증액은 광고세트테스트하고 1일만에도 판단하고 바로2일째에 예산을10배로 올려도 문제없을까요?


질문3.

주말이나 광고예산을 줄이고 싶을때에는 효율있던 광고들을 예산을 낮추는것이 아니고

캠페인을 아예꺼버렷다가 다시 켜도 효율이 유지되는지 궁금합니다(한번도해본적이없어서요ㅠㅠ)

질문4.

기존에 의류쇼핑몰이다보니 슬라이드광고도 많이했었는데  구매전환은 일어나나 단점이

어느상품기준으로 발생된 로아스이며, 단가인지가 파악이 안되서 안좋은것같습니다. 분석하기가요 ㅠ

슬라이드광고보다는 상품소재1개(의류상품1개) 씩 세트로 잡아 테스트하는 것이 좋을까요?

질문5. 다른 의류쇼핑몰의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안에서 게시물(피드)를 올리고 참여광고도 일예산에 잡아서 구매전환광고와 같이 돌린다고 들었습니다. 이전에 저도 참여광고로만해서 판매를 했어서 참여광고에 대한 미련이 버려지질않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노출/도달이 잘되서그런건지..)


질문6. 광고세트 테스트할때 세트당1만원으로 잡고하는데 혹시 똑같은 소재광고를 복제해서 5개세팅해서 테스트하시도 하는지요? 같은소재인데도 세트마다 효율이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세트 테스트 세팅하는 시간대 (광고돌리는시간대)를 언제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긴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경험을바탕으로진심어린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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