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GA의 전환 집계에 대해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아래 기준 중 어떤 기준이 맞는지, 댓글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1. GA 전환 방식 기준 -> 마지막 상호작용
ex) 검색 광고를 통해 유입(세션1) -> 이탈 -> 차 후 직접 유입(세션1) -> 전환
위의 기준에 따르면 전환수는 검색 광고가 아닌 직접 유입에 카운팅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2. GA 전환추적 기간 기준-> 기본 6개월 간 전환 추적
ex) 검색 광고를 통해 유입(세션1) -> 이탈 -> 6개월 안에 직접 유입(세션1) -> 전환
하지만 2번 기준에 따르면 전환수는 검색 광고에 카운팅 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구글 서칭)
두 가지 기준의 성격이 다른건지, 혹은 어느 하나의 기준이 맞는 건지
아시는 분 있으면 답변 좀 부탁드릴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