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메이크샵]앱구매시 매출전환 측정이 힘든데 방법이 없을까요?

2020.03.03 14:44

고얀이

조회수 218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0 리터 중 80%인 16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메이크샵 솔루션을 활용중인 쇼핑몰입니다.

솔루션사에서 제공하는 패워앱을 활용중이구요, 앱 설치시 향후 앱푸쉬등의 활용도가 좋기때문에

앱 설치를 유도하고있습니다,


이런 운영방식에서 어려운점이 광고 구매전환측정이 안되는것인데요...


보통 브라우저를 통한 구매시 공통 모듈에 스크립트를  넣고,

구매완료페이지에서 변수등을 읽어와서 각각의 광고 매체마다 전환을 측정하게되는데,

앱구매의 경우 전환측정이 안되고 있는듯합니다.(앱도 어차피 하이브리드웹 방식인거같긴하던데 되는것일까요?)


광고매체 자체에서 구매전환 측정이 안됨은 물론,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로그프로그램에서도 앱구매에 대해 유입 출처, 세부URL 등 경로 확인이 안되는듯합니다.. ㅠㅠ


이경우 감에 의해 광고집행을 해야하는것인지 어려운점이 있어서 문의글을 남겨봅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신 회원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메이크샵 전환 매출전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엘르

엘르

#키워드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로그분석·통계
상원1

올라운더 마케팅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리나

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키워드광고#웹문서마케팅#기타 검색마케팅
일도필살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자

#배너광고#모바일광고#MCN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