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고효과분석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고자 질문드립니다.
A라는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상품을 집행하려고 합니다.
A업체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는 노출, 클릭외에 추가로 제공되는 데이터가 없어
로거를 이용하여 별도의 캠페인 코드를 삽입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해당 랜딩페이지에서 이뤄진 방문, 클릭, 전환 등 지표가 파악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추가적으로 랜딩페이지를 벗어나 실제 A광고의 효과를 측정하고 싶습니다.
가령 A광고를 통해 a1234.com/product11 랜딩으로 유입된 유저가 a1234.com의 메인 로고나, 카테고리, 다른 상품 등을
클릭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등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추가로 A광고가 다른 광고와 믹스되어 광고효과를 냈다면, 어떻게 광고효과를 파악할 수 있을까요.
만약 네이버검색광고만 운영하고 있다면 A광고의 효과를 직접 비교할 수 있지만,
페이스북, 인스타, 모먼트 등 여러 매체를 함께 운용하는 경우, 실제적으로 데이터를 측정하는게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짧디 짧은 지식으로는 방법을 도무지 찾지 못하겠습니다. 보스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