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본직이 마케터는 아니고 ㅜㅜ
다른 업무를 진행하다가 사내에서 마케팅 업무로 전환되어 질문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여러개의 홈페이지(홈페이지1, 2, 3...)를 관리하고 있는데요,
이 홈페이지들이 결국엔 하나의 허브로 모여서 허브에 있는 GA를 통해 성과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허브에 있는 GA에서 개별 홈페이지에서 넘어온 자료 및 전환은 측정할 수 있는데,
개별 홈페이지의 유입경로까지 파악이 가능한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가령, A라는 사람이 '블로그-개별홈페이지-허브-전환'의 경로를 겪었다면,
허브에 있는 GA에서 전환 전까지의 모든 경로(블로그-개별홈페이지-허브)를 추적할 방법이 있을까요?
물론 '블로그-개별홈페이지', '추천-허브-전환'으로 분리시켜 대략 유추해 볼 수 있기는 한데,
'블로그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가 전환을 했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거라 상기한 내용대로 진행을 하고 싶거든요 ㅠㅠ
내용이 장황했는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