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애널리틱스툴을 활용하여 마케팅 분석을 하고 있는 마케터 입니다.
현재 다양한 채널을 운영중에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다음검색 / 네이버 / 구글GDN / 구글유튜브 / 구글검색광고
무엇보다 저는 구글에서 운영되어지는 3가지 캠페인의 유형별 성과를 분석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듣기로는 이런 부분이 구글Ads와 구글 애널리틱스가 연동되어져있다면
충분히 가능한것으로 알고있는데,
그렇다면 굳이 UTM 값을 넣을 필요가 없는 것인지
아니면, 수동으로 적용했을때 좀 더 세밀하게 분류가 가능해지는 것 인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이 두가지가 같이 적용되었을때 중복현상이나 충돌이 일어날지도 우려되는 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