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0리터

구글애즈 전환액션 전환ID/전환링커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2019.11.26 16:03

코딩포기자

조회수 2,19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0%

Google 마케팅 초보가 질문 드립니다. GA 사용자 입니다.(향상된 전자상거래 사용중)

그동안 구글애즈를 단순하게 활용 하며, 광고를 진행해 왔는데 조금 더 효율을 높히기 위해서

인터넷을 뒤지던중 구글애즈의 전환/잠재고객 관리자 옵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구글애즈 디폴트 값으로 있는 인구통계/관심 등으로 세그먼트 해왔습니다...)

한 블로거가 "구글애즈를 활용하고 있다면 구글애즈 전환추적코드는 반드시 설치해!"라는 글을 읽고

아무 생각없이 따라 갔습니다.....전환 액션을 만들고 생성된 전환ID와 전환 링커로 GTM에서

리마케팅 태그를 만들고, 전환링커 태그를 만들었는데...알고보니 GA를 이미 연동시켜 활용한 사람은 필요없다?

제가 아무 생각 없이 따라간게 잘못이지만 당췌  구글애즈에서 전환액션의 용도는 무엇이며, 전환ID와 전환링커의 용도는 무엇이고.... 너무 헷갈리고 혼자 찾아가려니 어렵네요 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① 구글애즈의 전환액션 기능과 생성된 전환ID와 전환링커의 정확한 용도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② 구글애즈를 통해 생성된 전환ID로 GTM에서 Google Ads 리마케팅 태그를 만들면 

만들기 전과 만든후 어떤 차이점이 생기나요? GA와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나요


③ 구글애즈에서 생성된 전환ID와 전환링커는 GA를 사용하지 않는 구글애즈 광고주가 구글애즈에서 구매전환을 트래킹하기 위해서 필요한 옵션이 맞나요? 아니면 GA 사용자라도 전환ID나 전환링커가 필요한 경우가 있나요?


④ 혹시 전환ID나 전환링커를 통해 생성된 태그가 추후 동적리마케팅을 하기 위해 필요한가요?


⑤ 구글애즈에서 잠재고객 관리자와 전환 액션 사이의 상관관계가 어떻게 되나요?



이해가 잘 안되고 궁금한게 많다보니 질문 정리가 잘 되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리며,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리터 1,000)

로그분석·통계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