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하우스 1년차 마케터입니다. 저희 회산 기업 솔루션 제공업체라 B2B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마케터로 혼자 일하는 중인데 제가 회사에 들어오기 전까진 마케팅을 손이 닿는 대로 액션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격적인 마케팅 기획안과 연간 계획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저도 1년 동안 하면서 필요한 프로젝트가 있을때 기획서 쓰고 ROI 측정을 어떻게든 하는 정도라 연간 계획서는 감이 없네요.....지금 짜놓은 구조로는
- 개요
- (회사명)의 마케팅 목표와 컨셉
- 시장 분석/경쟁사 분석
- 퍼넬 분석
- 액션 플랜
- ROAS/데이터 기반 성과 예상 측정
이고 이를 위해 지금 현재
- 연간 행사 리스트업
- 홈페이지 리뉴얼 (지금 서버가 완전 달라서 한 메인 페이지에 주소만 두개....ㅠㅠ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데....)
- 마케팅믹스 분석
인데 여기서 조금 더 뭘 할지 고민이네요...그리고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데 선배님들의 고견을 묻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