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홈페이지 내부 배너별 효율을 분석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효율 분석을 구글 UTM값을 사용해서 분석하고 있는데,
문제는, 광고를 통한 유입되었어도 자사몰 내에서 배너를 클릭하여 구매를 하면,
광고를 통한 전환이 아닌, 그 배너를 통한 전환으로 잡힌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A라는 광고를 통해 구입을 했지만, 홈페이지 내부에서 돌아다니다가 다른 UTM값이 삽입되어있는, B라는 배너를 클릭 시 A를 통한 전환은 0건, B를 통한 전환이 1건 잡히게 됩니다.
** 확인하고 싶은게 영역의 위치에 따른 효율테스트인데, 어떻게 하면 홈페이지 내부 배너별 효율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단순히 클릭 문제라면 비틀리나 구글 쇼트너, 정 안되면 유입경로 도식화를 활용해서 그 지점을 지나간 세션 수를 보면되지만,
전환수와 구매금액 등을 정확히 알 수는 없어서요.
혹시 관련해서 아시는 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