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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9리터

대표님들. 페이스북 광고 제발 살려주세요. 간절합니다.

2019.08.05 18:19

노마드크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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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고수님들.
현재 의류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여성 쇼핑몰을 운영한지도 이제 6개월 가량 지나가는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게 없어서 살짝 답답한 마음이 있어 아이보스에 처음으로 글을 남겨보네요.
일전에는 서비스 플랫폼 앱을 운영하면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해왔었는데,
이번에 커머스쪽 마케팅은 처음으로 해보면서 궁금한 점이 많네요.

저희 쇼핑몰은 20대 후반, 30대 초 여성 타겟으로 
오피스룩, 원피스 블라우스 의류를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현재 한달에 천만원정도 예산을 집행하고 있습니다.
리마케팅 20%, 신규타게팅 80%정도 예산을 분배하고 있고
신규에서는 트래픽 캠페인 30%/전환 캠페인 70%정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표에서 위쪽이 전체 평균 성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유아웃바운드 위주로 성과 확인하고 있고
아웃바운드 CTR 4.78%/아웃바운드 링크당 비용 500원 정도로
장바구니 담기당 비용은 1,258원입니다.
근데 ROAS는 326%로 참담한 성과입니다.

구매당 비용을 6,000원 목표로 하고 있는데 23,445원으로 턱없이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저희가 여성 데일리 의류가 아니라 오피스룩 위주의 쇼핑몰이라 성과가 안나오는건지,
근데 장바구니금액을 보면 가능성이 있는 것 같기도 하면서 참... 분석하기가 어렵더라구요.


트래픽 광고는 아웃바운드 링크 CPC 176원에 CTR 6.26%인데
직접, 간접 전환 매출에는 전혀 기여 못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앱 설치 마케팅에서는 트래픽광고로도 충분히 CPI 나왓었는데,
커머스 광고는 조금 더 복잡하게 페이스북 캠페인 MIX전략을 구사해야하는건지,
컨텐츠가 아직 부족한 건지 감을 못잡겠네요.

냉철하게 평가하고 분석해주실 대표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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