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마케팅 진행관련 결과 산출 방법은?(페이스북 좋아요수?,인스타팔로워수?,플러스친구 친구추가 수? 등)

2019.05.22 11:23

shinek

조회수 49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400 리터 중 80%인 32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마케팅 관련 질문 드립니다.


우리가 흔히 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결과를 보고 하기 앞서 정량적, 정성적 분석을 합니다.

정량적 분석은 수치를 기반으로, 정성적 분석은 상황분석으로 합니다.


정성적의 상황분석은 차 후 B2C파트의 브랜드 유입율, 인지도, 유입채널로 증명하며, B2B는 비즈니스 미팅 및 프로젝트 진행건으로 판단 할 수 있는데, 정략적 분석은 수치 기반으로 금액적인 부분이 산출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의 좋아요 수?, 인스타 팔로워?, 유트부 조회 수, 플러스 친구 등록 수?, 등 이런 것중 1,000개의 좋아요 수가 늘었다. 팔로워가 1,000명 늘었다는 이야기 할 수 있지만, 이것은 산술적(금액적) 어떻게 나타야는지가 궁금합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수 1 건당 1,000원의 가치가 있다?

인스타 팔러워 수 1 건당 1,000원의 가치가 있다?

유투브 구독 수 1 건당 1,000원의 가치가 있다?

플러스 친구 추가 수 1 건당 1,000원 가치가 있다?

그리고 컨테츠 1회 조회 수 등 이런 산술적 가치는 어떻게 되어 지나요??

혹 한다면, 어떠한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을까요??


기본적으로 다른 마케팅 관련하여 정량적 분석은 어떻게 진행 되어지는 궁금합니다.

다들 이러한 고민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 재미난 것을 하기 위해서 기획도 중요하지만, 진행 자금도 중요 하니깐요.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기타SNS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아나키

제이커브인터렉티브

#페이스북#유튜브#MCN
랑연

네이커 카페 마케팅 기획/분석, 교육 아이보스 강사

#온라인마케팅
HMKT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

#기타 검색마케팅#기타 SNS마케팅#MCN
황캡틴

인스타그램 전문가 황캡틴

#인스타그램
바람의영혼

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 관련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