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페북 광고비 증액을 하면 효율이 떨어지나요?

2019.05.17 14:30

figate

조회수 4,715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픽셀 설치하고, 구매나 장바구니 등 이벤트 설치해서 살펴 보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광고비를 일3만원 설정하고, 일주일 정도 지켜본 이후에

다시 6만원으로 광고비를 늘릴면 저는 구매, 노출, 링크 클릭등이 비슷하게 증가 할줄 알았는데;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던데.. ㅜㅜ   이게 원래 이런건가요? 아니면 제가 뭘 잘못 하고 있는 걸까요..?


아래는 실제 저희 자료 인데요. 일주일단위로 정리했어요~ 3가지 캠페인 모두 일 3만원 지출하게 설정했고, 3가지 모두 타겟설정 방법은 다르게 되어있어요~ 


그런데 3번 캠페인 보시면 첫 일주일은 구매당 비용이 굉장히 낮어서 광고비를 3배 지출 하게끔 설정했는데;;  오히려 구매당 비용이 굉장히 높아졌더라구요 ㅜㅜ   혹시나 일주일 정도 최적화 기간 같은게 필요할까 싶어서 1,2번 캠페인을 보시면 꼭 그런건 아닌것 같더라구요.. ㅜㅜ


제가 굉장히 혼란스러운게 타겟은 다르니까 효과가 다를수 있다 치더라도 예를 들면 첫 일주일 돌렸을때 구매당 비용이나 링크 클릭을 보고 이정도 나왔으니 광고비용(지출금액)을 늘려야 겠다 해서 늘리면 생각 대로 오르지도 않고 오히려 더 구매건이 낮아 지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 기간 동안 상세페이지를 손댄적도 없고, 아니면 페북의 광고비용을 늘릴때는 노출만 봐야 하는것인지..   뒤에 링크클릭이나 구매는 어짜피 저희쪽문제이고 페북에서는 그 타겟에 많게 노출만 해주면 역할을 다한것이니.. 그렇게 생각해야 할까요?


저희와 같은 상황이 보편적인 것인지도 궁금하네요... ㅜㅜ


처음 측정하고, 광고비용을 늘렸을때 생각만큼 나오질 않아서 굉장히 혼란속에 있습니다.. ㅜㅜ  


광고비 증액을 하지 말고, 효율이 좋은게 있으면 새로 광고를 다시 만들어서 증액하고 싶은 만큼 광고비를 설정해야 하는것인가.. 라는 생각도 드네요 ㅜㅜ


캠페인이름기간구매건도달노출링크클릭구매당비용지출금액비고
14/18 ~ 4/243946,40560,2692,5875,295206,493일 30,000원
4/25 ~ 5/15384,382111,1493,4667,468395,7874/25에 일 60,000원 설정
5/2 ~ 5/86287,291115,8872,8946,730417,256일 60,000원
캠페인이름기간구매건도달노출링크클릭구매당비용지출금액비고
24/18 ~ 4/243714,23124,8151,2005,635208,487일 30,000원
4/25 ~ 5/13528,99145,7781,67011,255393,9354/25에 일 60,000원 설정
5/2 ~ 5/83928,45543,9121,33510,657415,616일 60,000원
캠페인이름기간구매건도달노출링크클릭구매당비용지출금액비고
34/30 ~ 5/065310,97622,4925253,961209,909일 30,000원
5/07 ~ 5/134322,19562,4931,16613,663587,5095/07에 일 90,000원 설정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