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구글애즈에서 디맨드젠 캠페인을 운영 중인데요.
2주 간격으로 신규 광고 개선을 위해 비용당전환가치나 클릭률을 고려하여
부진한 소재는 새로운 소재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신규 소재를 기존 캠페인에 추가하면
오래된 학습된 소재들에만 비용이 거의 몰빵되어 후킹과 어그로 가능성이 훨씬 높은
새로운 소재배너의 노출이 제한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데, 신규 소재 추가할 때 보통 어떻게 캠페인을 운영하시나요??
캠페인의 기존 소재 성과가 과거에는 좋았으나..현재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상태라...
해결방법이
1. 기존 캠페인 종료 후 신규 소재와 함께 신규 캠페인 생성
2. 비용 몰빵되고 있는 오래된 소재만 OFF
3. 캠페인 유지하고 현재 광고그룹 종료 후 신규 광고그룹 생성
기존 캠페인 종료하면 있던 매출도 급감할까봐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고민인데..
신규 소재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최적의 운영 전략이 무엇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