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작은 회사에서 얼렁뚱땅 마케팅 일을 하고 있는 말하는 감자입니다...
몇가지 궁금한 것들이 있어, 여러분들의 지혜를 빌리고자 합니다!
쿠팡의 로켓 프레시 제품들의 판매량을 알고싶어서 찾아보니
그런 데이터는 돈을 내야 하더라고요. 근데 어마무시하게 비싸서 돈을 내달라고 말할 수가 없습니다..ㅠㅠ
그런데 쿠팡 광고 페이지에 가면 광고 생성 버튼 클릭 후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얼렁뚱땅 이걸 자동으로 수집하는 매크로를 짜긴 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쿠팡 측에 입고를 하고 나서의 재고량이 딱 맞아 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생각들을 해보았는데,
(1) 며칠에 걸쳐서 입고된 재고들이 분배가 되서 적용이 된다.
(2) 애초에 특정 배송권역의 재고만 보여주는 것이다.
(3) 어떠한 기준으로 설정한 재고량을 계속 유지하려고 한다 등
근데 도저히 맞아떨어지지가 않습니다...ㅠㅠㅠ
그래서 궁금한 점은!
제가 확인하고 있는 페이지에서 보는 재고량이
1. 실시간 재고가 맞는지
2. 입고된 재고가 어떤 식으로 반영이 되는지
여러분들의... 지혜를 나눠주십쇼..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