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셔요
메타 DA 진행 중인데, 메타가 집계하는 roas가 너무 허수가 많더라구요
A 브랜드의 전환광고 roas가 1600%가 나옴
> 실제로 해당 전환광고 랜딩 상품의 판매만 따지면 roas가 400%임
> 브랜드별 맞춤전환 만들어둔걸로 보니 B,C,D 등의 브랜드 구매도 해당 광고에 집계됨
이런 상황인데,
메타가 자사몰에서 발생한 구매전환을 특정광고와 연결짓는 것이
쿠키에 있는 광고 식별자로 결정을 할 것 같은데
너무 터무니 없는 결과들이 있어서 기본 구매전환 연동(전환 API)에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 지경입니다.
현재 한건의 구매전환에 2개의 브랜드가 포함된 경우에는
총 전환API 3건이 송신됩니다.
기본 구매전환 1 / A브랜드 구매전환 1 / B브랜드 구매전환1
이런데도불구하고 roas차이가 이렇게 많이나다보니
환경 세팅에 대한 점검을 의심하게 될 지경이네요 ㅠㅠ
비슷한 경험있으신분 계실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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