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타에서 D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쭉 수동 노출 위치로 지정하다가 얼마전 메타 마케팅 프로와의 통화에서 제안 받은대로
어드벤티지 노출 위치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트래픽 캠페인이고 일예산 5만원으로 진행중입니다.
14만원 지출된 상태에서 노출위치별 성과를 봤더니,
페이스북 7만원 인스타그램 7만원이 사용되었지만
페이스북 > 노출 12365 클릭 172로 ctr 1.39 cpc 443
인스타그램 > 노출 5236 클릭 252로 ctr 4.81 cpc 293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광고세트 성과 목표는 '링크 클릭 수 극대화' 인 상황인데
어드벤티지 기능이 전체 위치 기준의 cpc 금액을 낮춰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수치로 볼 경우, 페이스북을 갖다버리고 인스타그램에 예산이 더 투여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빈도 1.28 / 인스타그램 빈도 1.13)
아직 집행기간도 얼마안되고 금액도 짧긴하지만,
어드벤티지 기능을 사용하는게 좋은건가? 에 대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드벤티지를 사용하시는지,
안하신다면 노출위치별로 차이가 얼마나 날때 노출위치를 제한하기 시작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