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요약!! 먼저 해드립니다!!
구글태그매니저 활용하여 홈페이지 내 특정 유튜브 시청 태그를 설정할 때,
이벤트 : 1회로 잡히고
시작/끝/지속시간 : 매개변수로 잡히게끔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GA4에서 확인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GA4로 유튜브 영상 시청 이벤트는 설정을 했는데, (구글태그매니저로 합니다)
트리거 : 시작/완료/진행률
발동 : VIDEO URL 해서 잡았는데,
진행률을 트리거로 아래와 같이 잡으면,
이벤트 수가 올라가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진행률 = 단순 매개변수로 활용이 되고, 이벤트 수로 계속 잡히지 않게 하려면,
태그매니저 설정을 어떻게 하면 되나요?
트리거를 이렇게 잡으면 잘못 잡는 것인가요?
태그 메뉴에서 매개변수를 설정을 별도로 하는 것인가요?
아래 이미지처럼 잡았을 때,
시작 때, 완료 때, 기준 시간마다 전부 이벤트로 잡히나요?
만약에 그렇다면, 시작/완료/시간 등은 매개변수로 보통 활용을 할 텐데
(즉, GA4에서 볼 때 : 이벤트 = A영상 시청으로 잡히고, 시작/완료/시간 등은 매개변수로 찍히게끔)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가요??
*** 아니면 아래와 같이 하면, 매개변수로만 작동되나요?
태그매니저 및 GA4 어디서든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