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
1개의 상품을 노출 영역+성별로 분리했습니다.
그렇게 57개의 광고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2달 동안의 키워드 roas 기준으로 a/b그룹화를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여기서 질문이
1. 네이버는 광고그룹or소재의 키워드를 자동으로 설정한다.
-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혹은 내가 키워드를 선택적으로 지정이 가능한지
2. 1번 질문에서 키워드가 자동으로 설정이 됨에 따라,
예를들어 a그룹 키워드 200개 b그룹 200개 이렇게 설정이 안되더라고요.
똑같은 광고그룹 및 소재를 복사하면 노출 키워드도 같이 복사가되는데,
제외 키워드가 최대 140개? 까지 되는걸로 알고 있어서,
a/b 그룹화가 안되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그러니까 ex) 총 500개의 키워드중 100개는 a그룹 400개는 b그룹 이렇게 설정을 하고 싶은데,
그럼 a그룹의 제외 키워드를 400개를 등록하고, b그룹 제외 키워드를 100개 등록해야되는데
제외 키워드가 한정적이다 보니까 안되는 것 같아서요.
네이버는 키워드 별로 정말 세부적인 그룹화가 안되는 걸까요?
고수 분들의 광고 그룹화는 어떻게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