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타 매개변수 문의드립니다.
1. 매개변수 입력란에 아래와 같이 등록해도 될까요 ?
utm_source={{ site_source_name }}&utm_medium=social_paid&utm_campaign={{ campaign.name }}&utm_content={{ ad.name }}
2. 매개변수 입력란 가장 앞단에 "?" 안해도 되나요 ?
?utm_source={{ site_source_name }}&utm_medium=social_paid&utm_campaign={{ campaign.name }}&utm_content={{ ad.name }}
3. utm_source에는 GA4 기본 채널 그룹에 적용될 수 있는 소스 목록을 고려해서 작성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변형된 값을 넣으면 안되고 유입처의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매개변수 utm_source에서 {{ site_source_name }} 값으로 넣으면 GA4 보고서에는 "ig / social_paid" 또는 "fb / social_paid" 으로 나옵니다.
1번 문의 내용과 연결되지만, 해당 문의도 이어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4. 매개변수 설정을 했다면, ASC 캠페인 - 어드밴티지+ 카탈로그 광고 - 컬렉션 - 인스턴트 경험 만들기 - 랜딩페이지에는 utm 설정 안해도 되나요 ?
메타 고객센터 문의했을 때는 매개변수 설정했다면 별도의 UTM 설정 안해도 된다고 했으나, GA4 보고서 데이터와 너무 차이가 나서 컬렉션 소재는 트래킹이 안되는 건지 고수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컬렉션 소재 - 인스턴트 경험 만들기>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마이구미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