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인하우스로 메타광고 운영중인 뷰티업체 담당자입니다.
하루 예산 20만원정도 태우고 있는데 Roas가 100%도 안나오는 상황입니다.
뷰티업체가 아무리 치열하다고 해도 최소 200은 나와줘야 한다고 하는데, 너무 안나와서 속상하네요...
잘 운영중인지 확인좀 부탁드릴게요ㅠ
1. 현재 20% 트래픽 / 20% 리타게팅 / 60% 구매전환으로 진행중입니다. 이거는 괜찮은 방법일까요?
트래픽 4만원 / 리타게팅 4만원 / 구매전환 12~15만원으로 운영중입니다.
2. 광고세트 안에 광고를 15개 이상씩 돌리고 있는데, 이게 잘못됐다는걸 인지해서 잘나오는 광고를 4~5개만 추려서 따로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이때 기준은 CTR로 잡으면 될까요? CTR이 높은데 구매전환은 하나도 안일어난것도 있고, CTR은 좀 낮은대신 구매가 여러건 일어난것들도 있습니다. 어떤걸 기준으로 잡으면 좋을까요?
3. 저희는 기초브랜드로 현재 3가지 제품만 출시된 상황입니다.
예를들어 폼클렌징, 세럼, 크림 3가지라고 한다면, 폼클렌징 캠페인 따로, 세럼 캠페인 따로, 크림 캠페인 따로 하는게 좋나요? 아님 3가지를 섞어서 하는게 좋나요?
컬렉션을 하려면 3가지 제품을 섞어서 등록하는게 맞을것 같은데 맞는방법인지요.
4. 리타게팅에서는 전환이 한건도 일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2주째)
모수가 너무 적어서 맞춤타겟은 안하고, 유사타겟(장바구니180, 웹사이트방문180, 구매180, 콘텐츠조회180일) 4개를 10%로 최대로 늘려서 등록하였고, 상세타겟팅은 '뷰티(사회적개념)', 'cosmetics(personal care)', '구매에 관심을 보인 사람'으로 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어드벤티치 맞춤타겟(성과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지정된 맞춤 타겟보다 더많은 사람에게 도달합니다)도 설정해 놓았구요.
전반적으로 이렇게 운영중인데.. roas가 너무 안나오네요.
상세페이지, 브랜드 인지도 등등 다양하게 고려해보아야겠지만, 메타 광고만을 놓고 보았을때 수정하면 좋을점들이 있을지 가감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