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medium은 cpc 브랜드광고는
Cpm으로 utm설정 해두었고 탐색에서 보면 캠페인까지도 잘 분류되어 집계됩니다
문제는 utm_term인데요
파워링크는 { keyword } 로 브랜드는 { query }로 term을 설정하였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term을 저렇게 해두면 자동으로 키워드가 들어오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탐색에서 보니 수동검색어가 키워드명이 아니라
{ keyword } /{ query } 이렇게 그대로 집계되더라구요
혹시 제가 잘못알고있는걸까요?
지금 확인해보니 대행사쪽에서 utm빌더를 써서인지
소재 url에 { keyword }이게 아니라 %7이렇게 빌더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서 그런것 같은데
제가 알기로는 네이버에 붙여넣기 한다음에 %부분을 { keyword } 로 수정해줘야 하는걸로 아는데
이것 때문이 맞을까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