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 문의 드립니다ㅠ
1. 광고매체로서 네이버, 구글 등에 배너를 기재하였다고 할때
utm 코드를 심어놓으면 그 자사 채널말고
GA4에서 이 광고매체를 몆번 클릭했는지 알 수 있나요?
예를 들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루 동안 50명이 클릭을 했다면
GA4에서는 무엇으로 확인 하나요?
소스를 네이버로 두고 이벤트 수로 확인하나요? 아니면 유저수로 확인하나요?
2. 위 내용과 별개로, GA4에서 정의하는 사용자 or 활성사용자는 한명이 중복으로 측정되나요?
예를 들면 같은 컴퓨터에서 오늘 들어왔고 24시간 지나서 내일 들어와도 한번 들어왔다면 고유값으로 측정되어 방문 수치만 올라가고 사용자 수치는 안올라가는 건지 궁금합니다.
광고 매체로 진행을 해본적이 없고 공부중에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