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니어 마케터입니다.
이번에 GA4를 제대로 굴려보라는 오더를 받고 웹이랑 앱에 GTM 이벤트를 심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이벤트에서 뭔가 잘못 집계되고 있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로그인 이벤트를 보면 이렇게 차이납니다.
1. GA4에 찍힌 이벤트 수 : 10,000
2. GA4에 찍힌 사용자 수 : 10
3. 실제 회원가입자 수 : 7,000
사용자 수랑 이벤트 수가 차이난다는 건 알지만 이렇게까지 차이가 날 수 있나요...?
이번 목표가 신규 회원가입 늘리기인데, 하필 로그인 이벤트에 이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 사용자 수 10명을 기반으로 GA4가 계산해줘서 효율을 제대로 분석할 수가 없습니다.
모든 이벤트가 그런 건 아니고 같이 심은 장바구니, 검색 등 다른 이벤트는 또 정상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로그인 이벤트에 심은 GTM을 뭔가 잘못 심은 걸까요?
혹은 먼저 점검해봐야하는 무언가가 있을까요?
고수분들의 조언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