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학 중인 마케팅 초보입니다..구글링 해도 나오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상황]
1) 플랫폼 가입 페이지 개선 건으로 기존 GTM에 세팅한 트리거 조건(page path) 경로가 변경되었고, 구글애즈,네이버광고에서 변경 이후 시점부터 전환이 잡히지 않음
2) 1번 상황으로 구글애즈 및 네이버광고 전환이 잡히지 않음을 인지하였고, 이후 GTM 기존 세팅되었던 트리거 조건에서 변경된 URL로 수정 후 제출
3) 다음 날 오전 (변경 후 24시간 지나지 않음) 전환 추적 확인해보았으나 아직 0으로 확인됨
[질문]
1) GTM조건 변경 후, 구글애즈에서 반영되는데 보통 24-48시간 정도가 소요되나요?
2) GTM에서 기존 세팅한 트리거를 수정하면 데이터 집계에 안 좋은가요? 아니면 상관 없을까요?
ㄴ 이미 세팅된 태그나 트리거를 수정하면 안 좋다는 얘기를 들어.. 변경된 부분이 있으면 기존 태그는 삭제 후 신규로 생성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