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신입 퍼포마케터..구글 광고 조언 구합니다...

2024.04.12 16:48

요룡

조회수 20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신입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를 하고있는데 사수가 없다보니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맨 땅에 헤딩하듯이 진행하고 있어서

선배님들께 구글 광고에 대해 조언을 듣고자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희 브랜드의 경우 신생 브랜드이다보니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홈페이지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을 KPI로 잡고있습니다.




저희 KPI의 경우 사이트 내 유입량을 극대화시키는것인데

그렇다면 각 광고별 캠페인 목표, 마케팅목표, 입찰전략의 경우 어떻게 설정하는것이 베스트일까요?


현재 각각의 광고는 아래와 같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검색광고>

현재 세팅

- 목표 : 캠페인별 목표 설정 사용(문의만 적용되어있음)

- 마케팅 목표 : 리드

- 입찰 전략 : 전환 가치 극대화

수정 예정안

- 목표 : 캠페인별 목표 설정 사용(페이지 조회만 적용)

- 마케팅 목표 : 웹사이트 트래픽

- 입찰 전략 : 클릭수

<디맨즈젠>

현재 세팅

- 캠페인 목표 : 전환

- 전환 목표 : 페이지 조회

수정 예정안

- 캠페인 목표 : 클릭수

- 전환 목표 : 페이지 조회

<실적최대화>

현재 세팅

- 목표 : 계정별 목표 설정 사용(구매, 기타, 다운로드, 문의, 페이지조회 등 전부 적용되어있음) 

- 입찰 전략 : 전환 가치 극대화

수정 예정안

- 목표 :  캠페인별 목표 설정 사용(페이지 조회만 적용)

- 입찰 전략 : 전환 가치 극대화


사이트 유입량을 극대화하는것이 목표라면 위와같이 수정하는게 효과적일까요?


추가적으로 위와같이 세팅 변경 시 기존 세팅되어있는 광고그룹을 수정하는것이 좋을지

아니면 새로운 그룹을 신규로 세팅하는것이 좋을지도 함께 문의드립니다.

(기존 광고그룹을 수정하면 광고그룹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요..)


현업으로 바쁘신 와중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구글구글SEO구글검색광고구글광고구글애즈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