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에서 "날짜별 이탈률 분석" 보고서와 "유입경로" 보고서의 수치를 비교하던 중
세부 수치내용이 차이가 나서 의아합니다. 유입 경로의 총 사용자 조건을 "session_start"로 지정하였는데 왜 차이가 날까요? 이러한 경우 어디가 더 정확도가 있다고 해야할 지, 어떻게해야 더 정확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2. 유입경로 분석에서 개방형 유입경로 만들기를 체크하고
" 모든 사용자 → 클릭/스크롤 → 회원가입 → 구매" 로 설정하면 구매가 0이 나옵니다.
" 모든 사용자 → 클릭/스크롤 → 구매" 로 설정하면 구매가 1이 나오구요!
혹시 이러한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 알 수 있을까요?
- 날짜별 이탈률 분석: 총 사용자 141, 이탈률 23.17%
- 유입경로 분석: 총 사용자 137, 이탈률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