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TM/픽셀 오류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ㅜ

2024.02.27 17:03

elevenli

조회수 13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생초짜 마케터입니다 ㅜㅜ 

MBTI 테스트 같은 무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며,

해당 서비스가 메타 광고를 통해서 몇 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외주자를 고용하여 GTM/픽셀을 심었습니다. 


하지만 GTM/픽셀에 메타광고를 통한 전환값이 정상적으로 찍히지 않는 것 같아서 고수님들의 도움을 구합니다 ㅜㅜㅜ


문제상황 1. 태그 정상 작동에 대한 의심

GTM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완료"하는 단계에 태그를 걸어두었습니다.

따라서 메타 광고로 랜딩페이지로 떨어질 경우에 "시작"의 태그가 발동해야 하는데요,

메타 광고 클릭수는 100건에 달하지만 "완료"는 그렇다 치더라도, "시작"조차 발동하지 않은 적이 많습니다.


"GTM/픽셀 미리보기"로 제대로 작동되고 있음을 확인했음에도, 태그값이 매번 0에 가까이 찍히다보니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네요 ㅜㅜ


문제상황 2. 메타 광고 ON/OFF에 따른 오가닉 증분 차이

메타 이벤트 관리자에서 효율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일일 "완료" 태그 발동 값이 하루 5건 미만이라, 메타 광고를 돌리는 의미가 없겠다 싶어서 끈 적이 많습니다. 


하지만 메타 광고를 끄면 전체 수치가 낮아지고, 메타 광고를 키면 다시금 수치가 오릅니다. GA에서 확인해보면 메타를 통해 전환되는 것은 마찬가지로 0 가까이 수렴하지만 "오가닉"의 증분량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오가닉 유입량이 하루에 20~30건이면 이해를 하겠지만, 유독 메타광고를 키면 50~70건에 달할 때가 많아서 더 이상하다고 느껴집니다.


다시말해서, 메타 광고를 통해서 전환되는 값이 GTM/픽셀에서 정상적으로 찍히지 않는 듯한 의심이 듭니다! 이에 대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상황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해결책을 제시해주시면 그만한 사례를 드리고 싶습니다 ... ㅜ

GTM/픽셀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고 계시는 고수님들이 계시다면 말씀주세요!!

마케팅GTM픽셀페이스북광고데이터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